'손발톱 관리용품, 남성이 여성보다 더 산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외모에 신경 쓰는 남성을 뜻하는 '그루밍족'이 늘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남성용 손발톱 관리상품 판매가 처음으로 여성용 제품을 웃돌았다.옥션은 이달 들어 18일까지 손발톱 관리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남성용 제품 비중이 57%로 여성용(43%) 제품 비중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남성용 제품 판매량은 135% 증가했지만 여성용은 10% 신장하는데 그쳤다. 남성 구매자들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사회생활이 활발한 30∼40대 남성의 구매가 275% 급증했고, 40대 구매도 85% 늘었다.남성들이 주로 사는 손발톱 관리 상품은 손발톱 정리기와 투명 매니큐어인 '베이스코트' 등이다. 손톱 정리를 하고 싶지만 네일숍에 가기는 어색한 남성들이 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옥션 측은 분석했다.마스크팩과 비비크림도 남성이 여성보다 더 높은 구매 증가율을 기록했다.같은 기간 옥션에서 남성 마스크팩 판매량은 30%, 비비크림은 40% 각각 증가했다. 여성용 제품 판매증가율은 각각 20%, 25%였다.이 외에도 발뒤꿈치 굳은살을 제거하는 발 각질 제거제의 남성 구매가 215%, 종아리 마사지기를 구입한 남성도 30% 늘었다.이처럼 남성 구매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옥션은 이달 말까지 '봄맞이 뷰티 스타일링 기획전'을 열고 손톱발톱 영양제와 네일케어 세트 등을 싼 값에 판매한다. 황준하 옥션 패션팀장은 "사회생활이 활발한 30∼40대 남성을 중심으로 화장품은 물론 손발, 종아리 등을 관리하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남성들이 타인의 시선 때문에 오프라인 구매를 꺼리는 경향이 있어 온라인 판매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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