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자체 기획·제작한 티몬컬쳐웹진(T.C Webzine)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티몬컬쳐웹진은 티몬의 컬쳐 MD와 에디터 및 디자이너들이 직접 만드는 문화소식지로 매달 2회 발행 예정이며, 티몬에서 판매하는 우수 공연 작품의 소식은 물론 이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이번 창간호에는 한국어 초연 무대로 화제를 모으며 티몬에서도 판매예정인 뮤지컬 ‘위키드’에 관한 기대평과 다각적인 구도로 독일의 명반 레이블 ECM의 절대미학을 보여주는 ‘ECM展:음악을 전시하다’에 관한 소개, 티몬 컬쳐 상품의 다양한 소식을 담은 ‘CULTURE ZOOM OUT’이 수록됐다. 티몬은 창간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웹진에 수록된 ECM展의 전시 관람권을 독자들에게 증정한다. 한편, 티몬은 라보엠, 애비뉴Q 등 명품 대형공연의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써 대중화에 앞장서 왔고, 직접 기획한 문화브랜드 ‘몬스터콘서트’를 통해 뮤지컬 갈라쇼인 ‘뮤직 오브 더 나잇’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티몬 관계자는 “티몬컬쳐웹진은 소셜커머스에서 자체적으로 발간한 최초의 문화소식지로서 그 의미가 크다. 단순히 공연, 전시 티켓을 판매하는 쇼핑몰의 개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소비자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안하고, 더불어 풍부하고 가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