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불황에 식당 물가가 오르면서 편의점 푸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 1월부터 지난 17일까지 삼각김밥, 말이김밥, 도시락 등 편의점 대표 푸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삼각김밥의 경우, 14.8%로 소폭 신장했지만 이중 대용량 삼각김밥이 97.1%로 높은 신장세를 나타냈다. 세븐일레븐은 대용량 삼각김밥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추이를 감지, 중량을 높인 삼각김밥 개발해 지난 5월 ‘더(The) 커진’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소고기고추장 삼각김밥, 비빔참치마요 삼각김밥, 김치제육 삼각김밥 등 3종을 출시했다.‘더 커진’ 삼각김밥은 중량이 150g으로 기존 삼각김밥(110g)보다 36.4% 중량이 더 증가했지만 판매 가격은 800원에서 1000원으로 25% 밖에 오르지 않았다. 또한 기존 삼각김밥이 밥 10g당 반찬이 1.6g인 반면 ‘The 커진’ 삼각김밥은 10g당 2.5g으로 밥 대비 반찬의 비중을 56.2% 더 늘여 식감을 높였다.더 커진 삼각김밥 3종 모두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삼각김밥 매출 10위 안에 들었다. (더 커진 비빔참치마요 4위, 더 커진 소고기 고추장 6위, 더 커진 김치제육 8위, 6월 기준)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불황에 삼각김밥도 간식보다 한 끼 식사 대용 식품으로 여겨지면서 컵라면과 함께 먹을 때 한 개는 양이 적고 두 개는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환영 받고 있다”라며 “인기에 힘입어 조만간 신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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