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앱(애플리케이션)과 다음 모바일웹 첫화면을 동시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음앱과 모바일웹(m.daum.net)에는 첫화면을 좌우로 쓸어 넘기면 큐브 형태로 화면이 돌아가는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적용했다. 주제별 콘텐츠를 1.5배 늘리고, 생활 밀착형 정보, 랭킹형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했다.개편된 화면은 뉴스, 스토리, 쇼핑으로 이뤄진 ‘3개의 큐브’와 ‘투데이 위젯’으로 구성된다. 뉴스 큐브에는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연예, 스포츠 소식을 담았다. 네티즌들의 관심사를 반영해 패션, 뷰티, 여행 등 라이프 및 자동차 관련 정보를 함께 배치했으며, 네티즌들의 여론 동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서비스를 신설했다.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는 ‘스토리 큐브’에 모았다. 웹툰부터 tv팟, 뷰, 아고라, 미즈넷, 루리웹까지 다음 대표 서비스들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심심할 틈 없이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하단에 위치한 ‘쇼핑 큐브’에서는 최신 쇼핑 트렌드 및 반값 할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쇼핑 이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모바일에 최적화된 각종 생활 쇼핑 정보와 UI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새로 적용된 ‘투데이 위젯’도 눈에 띈다. 검색창 위에 위치한 붉은색 아이콘을 터치하면 날씨, 증권지수, 실시간 교통, TV편성표, 오늘의 운세 등 활용 빈도가 높은 생활 검색 정보들이 펼쳐진다. 특히 날씨의 경우 이용자가 현위치를 선택하면 해당 위치의 날씨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현했다.이번 개편에는 디바이스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으로 자동 변환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등 어느 기기에서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을 접속해도 늘 최적화된 레이아웃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모든 이용자가 다음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했다.다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이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모바일 라이프를 주도하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음 모바일에서만 선보일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용자 중심으로 사용성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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