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온라인보험 하루 방문객만 3000명

이달 계약 1200건 넘을 듯

조재홍 KDB생명 사장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KDB생명의 온라인보험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DB생명은 지난해 11월 생보업계 최초로 온라인보험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20일 KDB생명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된 지난해 12월 인터넷을 통한 계약건수는 850건이었으나 1월에는 1020건으로 증가했다. 이달에는 1200건을 웃돌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전망이다.조재홍 KDB생명 사장은 "아직 사업 초기인 만큼 폭발적인 반응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면서 "하지만 하루 평균 방문객이 3000명에 달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KDB생명에서는 암보험과 정기보험, 어린이보험 등 3종류를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전체 계약건수 가운데 절반은 암보험이 차지하고 있으며 정기와 어린이보험이 나머지의 절반을 각각 점유하고 있다.인터넷을 활용하는 만큼 가입자 연령도 다른 채널 비해 젊은 편이다. 30대가 50%를 넘고, 40대는 약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조 사장은 "설계사 비용 만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어 2030세대에 적합하다"면서 "컴퓨터 활용세대가 시간이 흐를수록 확대되는 만큼 향후 발전 가능성 역시 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KDB생명은 이와 관련해 일본 사례에 주목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08년 6월 온라인 생명보험이 처음 등장했는데 매년 급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다.일본 인터넷 생보사인 라이프넷에 따르면 2008년 6월 말 459건이었던 온라인보험 계약건수는 2009년 3월 말 5116건, 2010년 3월에는 2만3506건으로 성장한데 이어 2011년 3월에는 11만8040건을 기록했다.조 사장은 "국내에도 급성장할만한 계기가 반드시 올 것"이라고 밝혔다.온라인 보험에 대해선 각 생보사들도 관심을 갖고 준비중이다. 업계 5위인 신한생명은 오는 4월부터 암, 어린이보험에 대해 온라인상품을 만들어 판매할 방침이며 미래에셋생명도 7~8월께 온라인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에 돌입할 방침이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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