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효과' 한국GM, 10월 내수 판매 19%↑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한국GM의 10월 내수 판매량이 스파크, 말리부 2013년형 등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중형차 말리부의 경우 출시 1년 만에 월 최대판매실적을 기록했다.한국GM은 10월 한 달 동안 내수 1만3159대, 수출 5만3470대 등 총 6만6629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내수 판매의 경우, 강화된 상품라인과 개별소비세 인하 효과, 공격적인 프로모션 등에 힘입어 전년(1만1056대) 대비 19% 늘었고, 전월(1만1181대) 대비로도 17.7% 증가했다.5640대가 판매된 경차 스파크와 더불어 2013년형 모델 출시에 힘입어 작년 10월 출시 이 후 월 최대판매기록을 달성한 중형차 말리부가 실적 증가를 주도했다. 말리부의 판매량은 전월 583대의 3배에 육박하는 1630대가 10월 한달간 판매됐다.완성차 수출실적은 전년 5만8591대 대비 8.7% 감소했다. 회사는 10월 한 달 동안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10만2697대를 수출했다. 안쿠시 오로라 한국GM 영업·마케팅·AS부문 부사장은 “연식변경으로 상품성을 한층 강화한 쉐보레 제품군에 대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내수판매 실적이 대폭 상승했다”며 “경차 스파크 및 준중형차 크루즈에 적용되던 무이자 할부혜택을 올란도까지 확장하는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쳐 올 연말까지 시행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효과를 배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GM은 올 들어 10개월 간 총 64만7185대(내수 11만7655대, 수출 52만9530대, CKD 제외)를 판매했다. 내수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11만6293대 대비 1.2% 신장했다. 또한 올 1월부터 10월까지 CKD 방식으로 총 107만8071대를 수출했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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