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한달간 '아름Down 월화야(夜)' 이벤트 진행… 클린 콘텐츠 문화 정착 유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콘텐츠 불법유통 근절운동 '아름다운(Down) 캠페인'에 동참하고 클린 콘텐츠 문화의 정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29일 밝혔다.티빙은 2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10시~12시30분에 200여개 채널을 2시간여 동안 무료로 개방하는 '아름다운 월화야(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월·화요일 밤 프로그램인 울랄라 부부(KBS), 안녕하세요(KBS), 승승장구(KBS), 마의(MBC), 놀러와(MBC), 100분 토론(MBC), 신의(SBS), 힐링캠프(SBS), 강심장(SBS) 등을 티빙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최병환 CJ헬로비전 상무(티빙사업추진실장)는 "지속가능하고 견고한 글로벌 한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이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의 구축"이라며 "올바른 콘텐츠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밝혔다.티빙은 이번 캠페인외에도 정상적인 유통경로를 통해 창작자에게 정당한 대가가 돌아가는 클린 콘텐츠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CJ E&M이 제작한 아름Down 캠페인 홍보영상은 티빙을 비롯해 다양한 영상플랫폼과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영된다. 한편 지난 25일 방송통신위원회는 아름Down 캠페인 선포식을 진행하고 방송 플랫폼 사업자와 콘텐츠 제작사, 방송저작권 관련 단체 등 15개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아름다운 캠페인 연중 실시 ▲불법 콘텐츠 모니터링 ▲콘텐츠 창작자들의 대가 실현을 위한 법제도적 개선 등을 논의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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