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파나마서 냉장고 자선경매 행사

LG전자 파나마법인이 유명 패션 디자이너, 건축가 등이 직접 디자인한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경매해 수익금 전액을 아동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유명 건축가 겸 화가 마누엘 초이(오른쪽)가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냉장고 앞에서 박세우 LG전자 파나마법인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br />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가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의 파나마 출시를 기념해 뜻 깊은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LG전자 파나마법인은 지난 4일 파나마 시내 50번가에 위치한 ‘파나포토(Panafoto)’ 매장에서 LG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자선경매 행사를 진행했다. 자선 경매의 주인공은 색다른 외관 디자인을 갖춘 LG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다. 파나마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 아니 차진(Annie Chajin) 및 건축가 겸 화가 마누엘 초이(Manuel Choy)가 파나마 인디언 고유 문양, 파나마 운하의 다리 등을 냉장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제품의 개성과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LG전자는 냉장고 경매로 모금한 수익금을 아동복지재단 ‘베네피치오 드 프로니네즈’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고아 등 불우환경 아동들의 교육 및 복리후생 지원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패션 디자이너 아니 차진(Annie Chajin)은 “제 디자인 철학을 LG 냉장고에 담아내는 것이 무척 이색적이고도 즐거운 경험이었다”며 “제 재능으로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 LG전자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세우 LG전자 파나마법인장은 “LG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통해 앞선 제품 기술력 외에도 예술적 가치 및 사회공헌 활동을 파나마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매직 스페이스’는 LG전자가 세계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이색 냉장고 수납공간으로 사용 편의성 및 전기료 절감 효과를 동시에 갖췄다. 기존 ‘홈바’의 3배 용량을 갖춰 냉장고 문 전체를 열지 않아도 자주 먹는 음료수 및 반찬을 쉽게 꺼낼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자가 ‘매직 스페이스’를 자주 사용할 경우 월 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는 ‘매직 스페이스’ 공간을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를 2010년 국내 첫 출시한 후 일반형, 프렌치도어형 등 다양한 타입의 냉장고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4월 중국을 시작으로 북미, 중남미, 중동, 인도 등 주요 해외 지역에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를 출시, 글로벌 차원의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기대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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