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플라워샵' 개설…'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 본격 실시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현대차는 16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현대차 남부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중심 프리미엄 서비스’ 설명회를 열고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이날 현대차는 ‘새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브랜드 슬로건(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실천의 일환으로 판매부문과 AS부문에서 새로운 ‘고객 중심 프리미엄 서비스’를 소개했다.
현대차 이색 테마지점 '서초 프리미엄 플라워샵 1호점'의 모델이 방문 고객에게 꽃다발을 선물하고 있다.
우선 판매부문에서는 이날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색 테마지점인 ‘서초 프리미엄 플라워샵 1호점’을 공개했다. 이 지점은 '모던&심플(Modern&Simple)'을 콘셉트로, 플라워샵 전문브랜드인 '스텔라(Stella)'와 '샵인샵(Shop-in-Shop)' 형태로 선보이는 테마지점이다. 현대차는 비즈니스 공간으로만 여겨지던 영업점을 '자동차와 고객, 새로운 경험'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꽃을 테마로 한 프리미엄 감성의 또 하나의 이색 테마지점을 마련했다.현대차는 18일 분당지점에 '현대차 프리미엄 플라워샵 2호점'을 오픈, 서초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S부문에서는 고객들의 정비서비스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서비스 협력사의 투명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을 전격 실시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이 현대차 정비 서비스 협력사에서 정비를 받은 후 과잉정비 의심으로 상담을 요청할 경우 정비 업무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단의 조사와 판정을 거쳐 과청구 금액의 최대 300%를 보상해 주는 내용이다. 현대차는 향후 과잉정비 사전예방을 위해 전담 상담센터를 신설하고 서비스 협력사의 자발적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협력사 현장에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이와함께 지난해 4월부터 전국 23개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시범 운영해 온 ‘원격정비 지원 시스템’을 이달부터 전국 1410여 개소의 서비스 협력사 전체로 확대 운영하기로 하고 '차세대 이동형 원격정비 지원 장비'의 보급에도 나섰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전국에 있는 모든 현대차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최고수준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부터 직영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본격 추진하고 있는 고객서비스센터 시설 표준화·고급화 작업에도 더욱 속도를 내 올해까지 전국 11개 직영 서비스센터를 남부서비스센터와 같이 최고급 시설로 개선할 계획이다.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케팅, 고객서비스, 고객만족 활동 등 전 부분에 걸쳐 현대차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은정 기자 mybang2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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