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지난해 모바일 CJ몰 매출 160억원

모바일 쇼핑과 소셜커머스의 만남..'모바일 오클락' 등으로 매출 급증[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CJ오쇼핑이 운영하는 ‘모바일 CJ몰’이 지난한해 취급액이 16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지난해 연초에 비해 연말 매출이 7배 이상 급등한 것. CJ오쇼핑은 스마트폰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20~30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모바일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CJ오쇼핑의 소셜커머스 서비스인 ‘오클락(O’clock)’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지난 3월부터 모바일 CJ몰에서 서비스중인 ‘오클락’은 평균 객단가가 8800원(지난해 12월 기준)으로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이며, 제품 질 또한 믿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최근 3개월 동안 오클락의 매출은 월 평균 18%씩 증가했다고 전했다.모바일 ‘오클락’에서는 ‘하루견과(690원)’와 ‘홍진경 더 만두(13,000원)’ 등 다이어트 관련제품과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멀’ 제품들이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한편 CJ몰은 ‘오클락’의 차별화 방안으로 ‘오클락 실시간 랭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클락’의 인기 판매 상품 리스트를 15분 단위로 업데이트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1위에서 10위까지의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와 비슷한 컨셉으로 진행된다.CJ오쇼핑 모바일 사업을 지휘하고 있는 안진혁 상무는 “'오클락'은 최근 트랜드인 소셜커머스의 상품 특징과 간편함을 추구하는 모바일 고객의 특성에 잘 부합하는 새로운 서비스”라며 “CJ몰 뿐 아니라 모바일과 TV홈쇼핑 방송 등을 통해, 다양한 채널 시너지 효과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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