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경 롯데백화점 마케팅2팀 팀장
손을경 롯데백화점 마케팅2팀 팀장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롯데상품권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은 쇼핑, 외식, 호텔, 레저ㆍ여행에서 문화예술생활에 이르기까지 가장 넓고 편리한 사용처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롯데상품권이 단순히 쉽고 편리한 사용의 차원을 넘어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과 품격있는 가치까지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광고는 롯데상품권이 가지는 그 품격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 제작된 것입니다. 이를 위해 흔히 생각하는 일반적인 유명 모델이 아니라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자 시인이신 박동규 교수님을 모델로 사용함으로써 롯데상품권이 가지는 품격과 가치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광고 그 자체에서도 수준 높은 문화와 예술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한 것입니다.롯데상품권은 이처럼 광고 하나에도 문화 예술의 품격을 담아 우리 사회의 문화,예술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환경을 생각하고 지키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습니다. 2004년 환경가치경영을 선포한 후 상품권 판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환경기금으로 조성하는 환경상품권 캠페인이 그것입니다. 소비자의 롯데상품권 구매액을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소비자와 우리의 환경을 깨끗하고 지키고 푸르게 보전하고 있습니다.이번 수상작은 일반적인 상품광고와 달리 모델의 선정에서부터 광고에서 느껴지는 메시지와 분위기에서도 문화적인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독자들의 가슴에 잔잔하지만 여운이 있는 공감을 이끌어 낸 것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까닭으로 생각됩니다.롯데백화점에 이번 수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창립 32년 만에 세계 유통의 Top10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 광고
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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