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김영배 성북구청장
이를 위해 성북구는 월곡2치안센터 앞쪽 90m에 이르는 보도 폭을 축소한다.이번 도로구조 개선으로 직진 3개 차로와 좌회전 및 유턴 1개 차로 등 총 4개 차로가 확보되면 차량이 월곡역삼거리에서 화랑로를 따라 태릉 쪽으로 직진하거나 동덕여대 입구 쪽으로 좌회전 또는 유턴하기가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또 출퇴근시간대 월곡역 내부순환로 입구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월곡역입구 오거리 교통섬 한쪽 면을 폭 1.5m, 길이 16m 축소한다.교통섬 축소로 확장된 공간은 평소에는 안전지대로, 출퇴근 시간대에는 경찰 수신호를 통한 임시차로로 운영된다.이 같은 도로구조 개선으로 종암동 SK아파트를 지나 마장램프 방향 내부순환로로 진입하기가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성북구는 이 두 곳의 교통소통 증진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준비작업에 들어갔으며 ▲현장조사와 개선안 작성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 확정 ▲실시설계 확정과 서울시의 소요예산 재배정 ▲공사발주 등을 거쳐 다음달 준공을 보게 된다.성북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간선도로의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이 같은 ‘도로교통서비스 증진사업’을 통한 도로구조 개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 교통행정과(☎920-3459)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