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입사하겠다면 이것만은 꼭!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 경쟁은 갈수록 심해지고, 갖춰야 될 능력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힘들게 합격한 회사에서는 “일을 잘 모른다” “회사에 대해 아는게 없다”는 선배들의 잔소리를 듣기 일쑤다. 그래서 GS샵은 입사지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회사의 주요 사이트를 회사의 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에 다니면서 자사의 주요 사이트를 아는 것이 합격의 첫걸음이라는 것.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첫 번째로 꼽은 사이트는 두말할 나위 없이 GS샵 홈페이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역사와 비전, 인재상과 직무, 사업영역을 꼼꼼히 살펴두는 것이 첫 번째다.두 번째는 GS샵 인터넷 쇼핑몰이다.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이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해외배송은 어떻게 하는지 등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하고 들어가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세 번째는 GS샵 TV 쇼핑으로 TV를 통한 홈쇼핑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홈쇼핑 방송을 다시 보고 반복학습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또 고객 참여형 스토리 쇼핑몰 디토(ditto)와 모바일로 만나는 GS샵 등이 주요 사업을 진행하는 홈페이지에서 회사의 경영방침이나 주요 고객들이 누군지, 고객을 위해 어떤 서비스를 진행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회사가 만들어둔 블로그와 트위터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블로그와 트위터는 소비자와의 가장 가까운 접점이다. 소비자들의 욕구(Needs)나 불만사항을 체크한다면 면접에서 회사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GS샵이 추천한 사이트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리얼러브’.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부터 사회적 기업의 상품, 후원 이벤트 등 GS샵의 사회공헌 활동을 확인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알 수 있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윤재 기자 gal-ru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