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도 “응급 시 당황 말고 이렇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심폐소생술·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훈련 실시

경남도 “응급 시 당황 말고 이렇게!” 경상남도 직원이 2022년 도 청사 소방훈련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상남도가 25일 도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도 청사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화재 등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 직원들의 실질적 대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도에 따르면 소방훈련은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4조 및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따라 연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게 규정하고 있다.


도는 최근 2년간 코로나19 여파로 동영상 시청 등 비대면으로 진행해 왔으나 이번엔 창원 의창소방서 교육 전담팀의 지원을 받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질적 집합 훈련으로 시행했다고 밝혔다.


주요 훈련내용은 ▲소화기 사용법 ▲소아·성인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이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 실습용 인형으로 ▲심정지 및 무호흡 확인 ▲119 신고 도움 요청 ▲가슴 중앙에 깍지를 껴 몸과 수직이 되도록 압박 등을 순서에 따라 심폐소생술 행동 요령을 익혔다.



도 관계자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훈련으로 응급 상황 시 대처 역량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상황별 다양한 훈련으로 실제 상황에서도 즉각 대응할 수 있게 지속해서 훈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