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 2019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대상(장관상) 수상작 '불지옥이 된 작은 불씨'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소방청이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 한달 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작품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어린이들의 생각을 통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공모대상은 전국의 초등학생이며 주제는 화재 예방 등 소방안전과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하다. 가까운 소방본부나 소방서에 4절 크기의 손 그림 포스터 1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각 시·도 소방본부가 12월 초 시·도별로 1차 예선을 거쳐 소방청에 최우수작을 1점씩 제출하면, 소방청은 18개 출품작에 대해 미술분야 교수 등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행안부장관상 2점, 소방청장상 2점, 시·도지사상 14점을 등을 수여한다.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중 소방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작은 홍보물 제작에 사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방청, 시·도 소방본부 및 소방서 홈페이지, 소방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이 그린 불조심 포스터를 공모해 우수 작품을 전시한 것은 1947년부터이며, 포스터를 이용한 홍보는 일제강점기에도 있었다고 소방청은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