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분 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AD

2월 21일 입시전문가 초빙해 24학년도 대입 전략 특강…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오는 17일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손'에서 사전접수해 선착순 12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2월 21일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내년도 대입 방향을 설정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입시 분야 최고 전문가인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을 초빙해 특강으로 진행, 2023학년도 대입 결과 분석을 통해 2024학년도 대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동구 미래 교육 혁신센터(구천면으로 395) 3층 대강의실에서 열리며,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손’을 통해서도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알찬 대입 전략 정보를 제공해 내년도 입시 준비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계적인 대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입 준비를 위한 내실 있는 정보를 지속해서 마련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할 경우 오는 17일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손’에서 사전 접수해야 하며 현장 참여는 선착순 120명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동 미래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교육특구 양천, 연중 맞춤형 진학설명회 7회로 확대 개최

진학설명회 기존 1회→7회로 대폭 확대, 진학 시기별 맞춤형 입시정보 적기 제공

고교 입학, 고교학점제, 대입 전형, 자기주도학습 등 주제별 설명회로 만족도 제고

첫 시작으로 오는 22일 새학기 대비 초중고 진학설명회 개최, 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높은 교육수요를 반영하고자 주제별 진학설명회를 대폭 확대해 지역 내 학부모 및 학습·진학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연중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가 지난해 11월 개최한 유명 입시코디와 함께하는 ‘미리 준비하는 대입 전략 설명회’는 참가자 380여 명 모집이 단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런 학부모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진학 시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는 올해부터 진학설명회 개최 횟수를 기존 1회에서 7회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2월에는 새학기를 앞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해 학업 전환기에 꼭 필요한 진학 정보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5월에는 2022 개정교육과정 관련 달라지는 교육 방향과 향후 대입 정책을 다루는 ‘변화하는 대입 정책 및 최신 교육 이슈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7월에는 2024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접수를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전형 전반에 대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대학 입시 수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교 입학 원서접수 시기인 9월에는 ‘고교학점제와 고교 선택 설명회’를 열고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유형별 학교 선택의 유불리와 교과 설계 방안에 대한 핵심 정보를 공유한다.


11월에는 2024학년도 수능 시행일 이후에 ‘대학 입시 정시전형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해 수능 난도를 분석, 주요대학별 정시모집요강 탐구를 토대로 합격 전략을 지원한다.


겨울방학이 있는 12월에는 자녀 연령별 학업역량 향상을 위한 ‘겨울방학대비 자기주도학습 방법 특강’을 열고 방학 대비 학습 계획 수립과 ‘메타인지(생각 판단 능력)’ 훈련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이외도, 8월과 12월에 기존 ‘대입 수시 및 정시 대비 1:1 집중상담’도 병행해 전·현직 진로진학 전문 고교 교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개별 입시 상담을 진행한다.


시기별 맞춤형 진학설명회의 첫 시작으로 구는 오는 22일 오후 3시와 7시에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초· 중학생과 고등학생 각 300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대비 초·중·고 학부모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초·중학생 설명회에는 진로·진학 전문가인 임명선 강사가 ▲교과별 학습관리방법 ▲유형별 고교 입학 준비 방법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국내 최고 입시 전문가인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 이영덕 강사가 변화하는 대입 전망과 대비 비법을 소개한다.


2월 6일 오전 10시부터 2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온라인으로 접수, 사전 신청자에게는 학습관리방법 및 입시 전략이 담긴 핵심자료집을 제공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학부모 여러분의 전폭적인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진학설명회를 7회로 전격 확대해 진학 단계별 유의미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특구 양천’의 명성에 걸맞게 미래 인재를 키우는 양천형 교육 정책을 뚝심 있게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송파형 맞춤 교육, 5억 원 투입해 본격 지원

문화예술, 4차산업 기술, 스포츠 등 학교 필요에 따라 선택

민선 8기 공약 ‘방과후 채움교실’도 추진…돌봄 문제 해결 나서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공교육 현장에서 정규수업 외에도 다양한 교육이 필요에 맞춰 이뤄지도록 맞춤형 교육을 본격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구는 올 한해 5억원을 투입한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지난해 말 기준 학생수가 6만7000여 명으로 서울 자치구 중에서 가장 많다”면서 “교육 수요가 높을 뿐만 아니라 욕구도 다양해 공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먼저, 지역 강사와 직업인 멘토가 참여하는 것이 눈에 띈다. 구에서 양성한 전문 강사 78명이 학교 필요에 맞춰 직접 찾아가 인문교양, 문화예술, 기초학력 등 창의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송파진로직업체험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멘토를 통한 직업 특강, 진학설명회 등 이론과 체험이 병행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인 ‘방과후 채움교실’도 본격 실행한다. 학교 내 유휴 공간이나 지역의 교육공간을 발굴해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평일 오후 혹은 토요일에 방과후 교실을 운영한다. 학생 수요가 높은 미래창의교육, 예술·체육 교육, 만들기와 공예 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학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업을 병행한다. 구에서 5가지 주제로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학교는 필요에 맞춰 프로그램을 고르면 된다. ▲댄스 발표회, 전시 개최 등 예술이 있는 즐거운 학교생활 운영 ▲AI·드론·코딩 등 4차산업을 경험하는 송파미래교육 운영 ▲농구·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 동아리 지원을 비롯해 ▲심리상담 ▲생태교육 지원이 주요 내용이다


해당 사업들은 모두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다. 2월 중 접수를 받아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진행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송파청소년영화제’와 청소년도전프로젝트 ‘뭐든지’도 지속한다. 영화제는 전국 13~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영화를 공모해 올해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며, ‘뭐든지’를 통해서는 중·고등학교 동아리 다양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 지원과 함께 앞으로 효율적인 교육경비 지원, 영어 원어민 강사 지원 등을 병행해 구민 누구나 공평한 교육기회를 갖는 ‘교육창달의 도시. 송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금천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제작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는 사이버폭력 상담 사례들을 각색해 청소년들이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사이버폭력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이버폭력을 당한 주인공 ‘금천이’가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사를 만나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 폭력을 예방하는 방어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본 웹툰은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 직원들이 함께 만든 웹툰을 기반으로 한다. 전문 성우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괜찮아, 금천아!’ 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문서자료실 또는 유튜브 체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가 지역 내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동구, 2024학년도 대입 전략 설명회 개최

서대문구,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취약 지역 순찰 강화, 산불 초동 진화와 뒷불 감시 체계 확립 등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


봄철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 등산객 증가 등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과 철저한 대응 태세가 특히 필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구는 이 기간 주요 등산로 등 취약 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산불 초동 진화와 뒷불 감시 등 진화 체계를 확립한다.


또 유관 기관과의 공조 체계를 유지하며 산불예방캠페인과 산불진압훈련을 실시한다.



이성헌 구청장은 “소중한 우리의 산림 자원을 보호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입산 시 인화성 물질을 소지하지 않는 등 산불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