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깐쇼 새우
AD

▷주재료(2인분)

튀김가루 1/2컵, 물 1/4컵, 새우살(해동된 것) 2컵, 대파 1/2대, 고추기름 2, 식용유 약간,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 재료

토마토 케첩 4, 두반장 1.5, 올리고당 2, 설탕 1, 물 1/4컵, 다진 마늘 1

▷녹말물 재료

녹말가루 2, 물 2



▷만들기

★ 요리 시간 30분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1. 튀김가루에 물 1/4컵을 넣고 잘 섞어 튀김옷을 만든 다음 새우살을 넣어 버무린다.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2. 170℃의 튀김기름에 새우살을 하나씩 넣어 노릇노릇하게 튀겨 기름을 뺀다. (Tip 튀김온도는 튀김반죽 떨어뜨려보아 가라앉았다 바로 뜨는 상태가 170℃다. 튀김을 한 후에는 체에 튀김을 건져 내어 기름을 빼야 바삭바삭한 튀김을 먹을 수 있다. 키친타올에 그대로 올려 두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 눅눅해 질 수 있다.)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3. 대파는 송송 썰어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1분 정도 볶다가 향이 나면 고추기름을 넣는다.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4. ③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어 끓이다가 녹말물을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춘다.



「오늘의 레시피」 깐쇼 새우 5. 튀겨두었던 새우를 넣어 양념이 배일 정도로 섞는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