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AD

▷주재료(2인분)

쇠고기100g, 돼지고기 100g, 다진 양파 2, 다진 양송이 1, 빵가루 1/3컵, 우유 2, 케첩 1,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약간, 간장·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 재료

토마토 소스 1컵, 돈가스 소스 1/4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곁들임 재료

밥·버섯볶음·달걀 프라이 적당량씩



▷만들기

★ 요리 시간 40분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1.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잘 섞어서 다진 양파, 다진 양송이, 빵가루, 우유, 케첩을 넣어 잘 섞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2. 반죽을 오래 치대어 반으로 나누어 동그랗게 빚는다.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3. 팬을 달구어 식용유를 두르고 패티를 넣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지진 다음 불을 약하게 줄여서 뚜껑을 덮고 은근한 불에 3~5분 정도 더 굽는다. (Tip 이때 스프레이로 햄버거 패티에 물을 약간 뿌리면 더 부드럽다.)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4. 냄비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5. 곁들임 재료인 버섯은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서 간장,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오늘의 레시피」 옛날함바그 6. 달군 팬에 햄버거 패티를 얹고 밥, 버섯볶음, 달걀 프라이를 곁들인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