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석열 "박근혜 사면해야" VS 유승민 "왜 45년 구형?" 설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윤석열 "박근혜 사면해야" VS 유승민 "왜 45년 구형?" 설전 26일 오후 9시 채널A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대통령 경선후보 3차 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왼쪽)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유튜브 '오른소리' 캡처)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여부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26일 오후 9시 채널A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대통령 경선후보 3차 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검찰 있을 때 박 전 대통령 재판에서 직권남용 등에 대해 30년, 국고손실 12년, 선거법 위반 3년 등 총 45년을 구형했다"며 "지금도 잘했다, 옳은 일이라고 생각하느냐"라고 질문했다.


윤 전 총장은 "잘하고 잘못하고 그런 게 아니라 양형기준표대로 했다"며 "검찰의 구형은 양형기준표에 따라서 기계적으로 나온다"고 답변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물었다. 윤 전 총장은 "개인적으로 이정도 고생하셨으면 댁에 돌아가게 해드려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또 "45년 살아야 된다고 했는데 지금은 또 사면해야 한다고 하는 것인가"라고 공격했다. 여기에 윤 전 총장은 "그건 재판에서 그렇게 하는 거고 사면은 정치적인 문제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