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두산, 수소연료전지 드론 분야 북미시장 본격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두산, MS와 수소연료전지 드론 솔루션 개발 협약 체결

두산, 수소연료전지 드론 분야 북미시장 본격 진출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왼쪽)와 우미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오른쪽)이 8일(현지시간), CES 2020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수소연료전지 드론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 제공]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두산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미국 기업과 수소연료전지 드론 분야 사업 협약을 맺고 사업 확장에 돌입했다.


두산의 연료전지팩 부분 자회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MS와 ‘수소연료전지 드론 솔루션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두순 DMI 대표, 우미영 한국 MS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uzure)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드론 소프트웨어·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동판매를 추진하기로 했다. 2시간 이상 비행이 가능한 DMI 수소연료 전지 드론에 MS 최신기술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활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앞서 DMI는 전날 CES 부스에서 미국 업체 2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DMI는 수소 공급업체인 '레디H2'(ReadyH2)와 수소 공급계약을 맺어 미국 내 DMI 고객이 레디H2를 통해 안정적으로 수소를 공급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미국 공공안전 드론 운영 서비스 기업 '스카이파이어(Skyfire) 컨설팅'과 협약을 맺고 미국 내 파이프라인 점검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DMI 드론이 미국에 있는 주요 파이프라인 상공을 비행하면서 이상여부를 점검하는 사업이다.



이두순 DMI 대표는 "기존 30분 남짓한 드론 비행시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두산의 수소연료전지 드론에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MS의 최신기술을 접목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미국을 비롯한 각국 파트너와 손잡고 세계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