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카운터빌리티, 지속가능보고서 검증기준 한국어판 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표준협회·코스리, 보고서 의무화 대비 협업 참여

어카운터빌리티, 지속가능보고서 검증기준 한국어판 발행
AD

세계 지속가능보고서 검증 표준 제시기관인 어카운터빌리티(AccountAbility)가 1일 서울과 미국 뉴욕, 영국 런던에서 검증 표준(AA1000AS v3)의 한국어판 발행을 공식 발표했다.


어카운터빌리티는 AA검증표준의 한국어판 발행이 국내 지속가능보고서 제3자 검증시장의 체계적인 정착에 기여할 것이고, 이 작업에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코스리가 공동 참여했다고 밝혔다.

어카운터빌리티는 지속가능성 공시의 글로벌 제3자 검증 표준을 제정하는 기관이다. 제3자 검증은 ESG 정보공시 데이터에 대한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한 필수요건이다. 1999년 설립한 어카운터빌리티는 글로벌 표준을 주도하고 있다.


표준협회와 코스리는 어카운터빌리티의 한국어판 발행 작업에 함께 참여해 국내 지속가능보고서 검증시장의 발판을 다졌다. 코스리 이종재 대표연구원은 “지속가능보고서는 ESG경영 성과를 정리하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수단이며 정확한 검증은 보고서의 신뢰도를 높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ESG경영의 실효성 있는 발전과 2025년부터 의무화된 지속가능보고서 작성을 안정적으로 뒷받침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지속가능성 정보공시가 강화되는 글로벌 트렌드와 함께 한국에서도 지속가능성 데이터의 신뢰성과 검증 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며 “한국어 번역판을 통해 한국기업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이 보다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A검증표준 한국어판은 뉴욕시간 1일 0시부터 어카운터빌리티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민진 정치사회부문 조사팀 콘텐츠매니저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