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5대 핵심 교육복지 공약’ 발표

수정 2022.05.24 15:56입력 2022.05.24 15:56
서체크기

‘교육회복특별지원금’ 20만원 지원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 ‘5대 핵심 교육복지 공약’ 발표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는 ‘맞춤형 교육복지’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장석웅 선거사무소 제공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는 ‘맞춤형 교육복지’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장석웅 후보는 24일 전남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남교육은 보편적 복지를 넘어 전국 최고의 ‘맞춤형 복지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전남교육은 지난 4년 동안 전국 최고 수준의 보편적 교육복지를 펼쳐 왔다”며 “누구도 차별하지 않고, 각자 고르게 누리며, 모든 학생이 재능과 끼를 살려 미래 희망을 키웠다”고 자평했다.


이어 “전남교육은 정부 계획보다 2년 앞서 고교 무상교육을 완성했고, 초등학생 학습 준비물비를 지원했으며, 수학여행 등 체험학습비 지원도 늘려나갔다”며 “학생 등하교를 위해 전국 최초로 ‘에듀택시’를 도입했고,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교육 가족들을 위해 ‘교육회복특별지원금’을 지원했다”고 강조했다.

장 후보는 “특히 사회적으로 소외된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려 교육복지 정의를 실현하겠다”며 ‘맞춤형 교육복지 5대 핵심과제’ 실천을 약속했다.


‘맞춤형 교육복지 5대 핵심과제’는 ▲전남 모든 학생 교육회복특별지원금 20만원 지원 ▲사립유치원 무상교육 실현 ▲어린이집 교육 여건 개선 및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지원비 100만원 추가 지원, 교재·교구·학습 프로그램 지원 확대 ▲특수교육진흥원 설립 ▲다문화가정 학생 학습 용품 지원비 80만 원 지원·저소득층 방과 후 수강료 지원 군지역 확대·저소득층 자녀 노트북 1000대 지원 등이다.


장 후보는 “‘맞춤형 교육복지 5대 핵심과제’ 실천을 위해 추가로 필요한 올해 예산 482억원은 7월 추경에 반영하고, 내년부터 실행되는 사업들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내년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생의 개별적 상황과 필요에 따른 교육적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학생 1인당 교육활동 지원비를 최대 200만 원까지 확대하겠다”며 “지자체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교육청에 이미 배정된 교육복지 예산을 정비해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