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2 뉴스타트⑫] ‘초고속 입성’ 이예원 "국가대표 파워 기대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개월 만에 정회원 승격, 드림투어 상금 5위 시드 확보, 정규투어 2개 대회 선전 "박인비처럼 '넘버 1' 목표"

[2022 뉴스타트⑫] ‘초고속 입성’ 이예원 "국가대표 파워 기대해" 국가대표 출신 ‘슈퍼루키’ 이예원은 "신인왕과 세계랭킹 1위가 목표"라고 포부를 전했다. 사진제공=KLPGA
AD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국가대표 파워."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는 ‘특급루키 풍년’이다. 국가대표 출신으로 점프(3부)투어와 드림(2부)투어를 통해 실력을 가다듬은 쟁쟁한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예원(19·KB금융그룹)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준회원 입회 후 1개월 만에 정회원으로 승격했고, 뒤늦게 드림투어에 합류해서도 상금랭킹 5위로 정규투어 시드를 확보했다. 골프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이예원은 2016년 국가 상비군에 처음 발탁된 후 경남도지사배에서 우승했다. 2018년에는 KB금융그룹배 여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을 비롯해 다양한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수집해 주목받았다. 2019년과 2020년에는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이후에도 호심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 호주 퀸시리키트컵 아시아-태평양 여자아마추어골프팀선수권 단체전 등에서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3월 "2년간 국가대표 자격을 유지하고 대한골프협회(KGA)가 추천한 선수" 자격으로 KLPGA 준회원이 됐다. 점프투어 시드전에서 수석을 차지한 뒤 1차전과 2차전에서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3차전 4위, 4차전에서는 2위에 올라 준회원 입회 한 달 만에 정회원 승격이라는 ‘괴력’을 발휘했다. "탄탄한 실력과 흔들리지 않는 정신력을 갖춘 선수"라는 극찬을 받았다.


드림투어로 무대를 옮겨서도 무한질주는 계속됐다. 첫 대회에서 3위를 기록한 뒤 큐캐피탈파트너스 드림챌린지 1차전에서는 우승까지 차지했다. 시즌 중반부터 드림투어에 합류했어도 상금 5위(7323만원)다. 드라이버와 아이언, 퍼터 등이 일관된 결점이 없는 선수다. 지난해 평균타수 1위(69.16타), 그린적중률 7위(82.02%), 평균 퍼팅 9위(29.84개), ‘톱 10 피시시율’ 1위(62.50%)다.



이미 프로 무대에서 실력을 검증받았다. 지난 시즌 정규투어 KB금융스타챔피언십 14위, OK저축은행 박세리인비테이셔널 25위에 입상해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예원의 출사표 역시 당차다. "우선 신인왕을 하고 싶다"고 자신감을 표명했다. 같은 소속사에서 뛰고 있는 ‘골프여제’ 박인비(34·KB금융그룹)가 롤 모델이다. "존경하는 박인비 선수처럼 세계랭킹 1위가 되는 게 목표"라고 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