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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피싱방지서비스 출시 2주 만에 가입자 1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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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 피싱방지서비스 출시 2주 만에 가입자 1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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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NH농협카드는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해 출시한 'NH피싱방지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출시 2주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NH피싱방지서비스엔 고객 핸드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연락이 어려울 경우 사전에 등록된 나만의 추가 연락처로 알람을 제공하는 ▲부정 사용 예방 알람 서비스와 가족 또는 지인 사칭으로 국내 금융기관에 대출 신청 시 고객에게 대출 알람을 제공하는 ▲금융기관 신용조회 알람 서비스가 있다.


또 제3자가 고객 명의 핸드폰으로 해외에서 장기카드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고객의 핸드폰 국가 위치를 비교해 사고를 예방하는 ▲해외 부정 사용 예방 서비스와 '피싱아이즈' 앱(app)을 설치한 고객 핸드폰에 악성앱·원격제어앱·스미싱 문자메시지가 탐지되면 실시간 알람을 제공하는 ▲악성앱 탐지 알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악성앱 탐지 알람 서비스는 농협카드 보이스피싱 탐지시스템과 연동하여 장·단기카드대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 피해예방을 위한 정보로 활용한다.


김창현 NH농협카드 부사장은 "안전하고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NH피싱방지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고객의 금융자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공익적인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서비스는 NH농협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공식 홈페이지, NH농협카드 스마트 앱(app)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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