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 모교 아주대에 5억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 모교 아주대에 5억 기부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사진 왼쪽)와 박형주 아주대 총장이 지난 9월30일 서울 중구 마크애니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아주대학교는 12일 정보보안 분야 중견기업 마크애니의 최종욱 대표(아주대 공업경영학과 78학번)가 모교 연구 발전을 위해 5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학은 앞으로 이 기금을 기반으로 저명 학술지 '네이처' 또는 '사이언스'에 주저자로 논문을 게재한 아주대 소속 전임 교원에게 최대 5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대우학원 설립자 김우중 회장의 도전 정신을 기리고자 하는 기부자의 뜻을 담아 이 상은 ‘김우중아주학술상’으로 명명됐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아주대 재학 시절에 배운 ‘조국은 너의 발판이오, 세계는 너의 무대’라는 가르침이 있었기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며 기업을 이끌어 올 수 있었다”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좋은 기술이 더 많이 상용화되어 우리 기업과 사회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모교에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아주대 공업경영학과(현 산업공학과)에 1978년 입학했고,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에서 1988년 경영정보시스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실장을 거쳐 1991년부터 상명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로 강단에 섰다. 교수로 재직하던 중 연구실 학생들과 함께 대학 벤처로 사업을 시작, 1999년 마크애니를 설립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