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김갑생할머니김 디자인을 활용한 체험존을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김갑생할머니김은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성경식품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곱창돌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재래김과 아보카도 김, 히말라야 핑크솔트 김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는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 ‘김 for Prime Life, ESG for Green Life’, 등 김갑생할머니김의 명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김갑생할머니김 SE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반기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9월)에도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메타버스와 부캐릭터의 세계관, 믹스버스 마케팅을 통한 콘텐츠와 제품들의 협업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이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