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건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자이챗봇' 도입…업계 최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건설,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자이챗봇' 도입…업계 최초
AD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GS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자이 아파트의 주요 분양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GS건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자이챗봇'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는 GS건설이 건설하는 아파트 관심 고객이라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물어볼 수 있는 구조다.


그동안 건설업계의 기존 챗봇이 단답형에 머물렀다면 '자이챗봇'은 마치 상담원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객이 문장으로 물어보더라도 문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대화채도 응대할 수 있다.


고객들은 단지명, 특별공급 종류 등 다양한 기준으로 단지를 검색할 수 있고 내 예약 신청과 조회, 내 단지 조회, 납부 내역 등 개인 맞춤 서비스도 활용 가능하다. 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고성능 자연어 처리 모델인 AML(Advanced Machine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가능했다.



GS건설은 해당 서비스가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이라는 올해 경영방침에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 고객서비스를 한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