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 세종 어린이집 방문…"양육부담 완화 최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학부모·교직원·전문가들과 간담회
어린이집 방문 전 국무회의서 인구 문제 논의

尹, 세종 어린이집 방문…"양육부담 완화 최선"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세종의 한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양육부담 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뒤 인근의 아이누리 어린이집을 찾아 보육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부모·교직원·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대통령실이 보도자료로 소개했다.


윤 대통령이 방문한 어린이집은 세종시가 설치하고 대덕대가 위탁운영하는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현재 영유아 90여명이 이용 중이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어린이집 아이들을 한 명 한 명 잘 길러내는 것이 가장 소중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출산 위기 상황에서 정부가 부모급여 도입과 보육 교직원 처우 및 어린이집 환경 개선을 국정과제로 선정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가정의 양육 부담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참관한 '이야기 할머니' 사업을 언급하며 어르신에게도 사회 참여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일자리 사업모형을 지속 발굴·개선할 것도 당부했다.


이야기 할머니는 관련 사업 교육 과정을 이수한 여성 어르신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사업으로, 정부 지원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대통령실은 "세종 국무회의에서 '인구구조 변화와 대응' 방향을 논의한 이후,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의 돌봄 현장을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듣고 학부모와 교직원 등의 노고도 격려하기 위한 민생현장 행보"라고 설명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