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기업 협업툴 시장 선도

수정 2022.05.24 15:04입력 2022.05.24 15:04
서체크기
SKT, 더존비즈온과 협력해 기업 협업툴 시장 선도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SK텔레콤이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SKT 엔터프라이즈 웍스(가칭) 출시를 위해 더존비즈온과 협력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국내 기업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기업이다. SKT 엔터프라이즈 웍스는 더존비즈온의 아마란스10에 SKT의 화상회의 솔루션을 비롯해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보안 등 다양한 ICT 역량을 접목해 화이트 라벨링(White Labeling)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화이트라벨링은 한 회사가 제조 개발한 제품에 다른 회사가 자사 브랜드를 붙여 유통 및 판매하는 협업 방식을 말한다.

이를 통해 전사적자원관리(ERP) 기반 기업 관리 효율성 제고는 물론 구성원간 실시간으로 협업·소통할 수 있는 환경도 손쉽게 구축 지원하는 등 디지털 전환 시대 한 층 완성도 높은 협업툴(Tool)을 기업 고객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KT 화상회의 솔루션 미더스 탑재로 재택근무 등 하이브리드 형태의 근무가 활발한 엔데믹 시대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SKT와 더존비즈온은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ICT 노하우를 지속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외부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확대해 SKT 엔터프라이즈 웍스의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