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발달장애인 가족의 재충전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2025년 제3차 발달장애인 부모휴식지원 캠프' 참가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성인 발달장애인과 가족 등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19일부터 21일까지 김포·고양 일원에서 개최된다.
캠프는 보호자-자녀 분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발달장애인은 1대1 자원봉사자와 연결돼 안전하게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보호자는 휴식과 정서 회복,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은 수행기관인 용인대학교 특수체육연구소 전자우편(yiuspe@gmail.com)을 통해 하면 된다. 신청 시 신청서, 복지카드 사본 또는 장애인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제출이 필요하다. 중복장애 여부, 가족 구성, 부모 장애 여부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지금 뜨는 뉴스
김훈 경기도 복지국장은 "이번 3차 캠프 역시 발달장애인 가족 모두에게 쉼과 회복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자녀의 자립을 함께 준비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가족이 재충전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