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론·실전 창업의 장… 경북TP, G-Biz 워크숍 미래 경북 CEO 육성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지역 인재 창업 역량 강화

경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제1차 G-Biz 창업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지역 청년 과 특성화고 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했다.

이론·실전 창업의 장… 경북TP, G-Biz 워크숍 미래 경북 CEO 육성 경북테크노파크는 금오산 호텔에서 ′제1차 G-Biz 창업 워크숍′을 개최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이번 워크숍은 ′2025 지역 고교인재 비즈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대식 이후 본격적인 심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뒀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TP가 주관하는 본 프로젝트는 지역 특성화고와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실습형 창업 경험 제공, 인턴십을 통한 지역기업 인식 개선 등을 목표로 한다.


이번 1차 워크숍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도내 4개 특성화고(경주공업고등학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한국미래산업고등학교) 학생 69명과 29세 미만 경북지역 청년 10명 등 총 80여명이 참여해 뜨거운 학구열을 선보였다.


워크숍에서는 ▲팀빌딩 ▲디지털 마케팅 및 브랜드 구축 전략 ▲투자 유치 전략 ▲조직 운영 교육 및 실습 등 다채로운 심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퀘스터 이정우 대표, 일만백만 김한수 실장, 비네스트 오민택 대표 등 창업 선배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 공유는 참가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진영(구미여상) 교사는 ″교실 이론을 넘어 현장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이론과 실전의 간극을 줄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경북TP는 앞으로 1박 2일 실습 중심의 제2차 G-Biz 워크숍과 성과보고회와 사업계획 피칭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창업 선배들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깊이 있는 실전 노하우를 직접 전해 들을 수 있는 기회″라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 창의적 인재들이 성장하는 토대가 되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AD

경북도와 경북TP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교육과 인턴십의 실질적인 연계를 확보하고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