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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식과 패션이 한 자리"…신세계免 명동,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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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식품존·패션존 등 새단장
외국인 관광객 수요 겨냥
트렌디한 브랜드·지역 특산품 소개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점 11층을 디저트·식품, 패션, 케이팝 상품 등 100여 개 브랜드를 아우르는 K컬처 복합 쇼핑 공간으로 전면 리뉴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인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초콜릿, 스낵, 포장식품부터 디저트, 지역 특산품, 건강기능식품까지 폭넓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공간이다. 팝업 매장에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브랜드와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해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를 노린다.


"미식과 패션이 한 자리"…신세계免 명동,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 오픈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 신세계면세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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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총 4개의 존(구역)으로 세분화됐다. 먼저 브릭샌드, 그래인스 쿠키 등 '디저트 존'에서는 트렌디한 휘낭시에와 프리미엄 쿠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존'은 홍대, 북촌, 성수 등 미식 핫플레이스의 감성을 담아 외국인 여행객들 선호할 만한 브랜드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신세계 푸드 마켓 존'은 프리미엄 간식부터 간편식, 전통 참기름·고추장 등 지역 특산품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건강기능식품 존'에는 홍삼 제품에 더해 세노비스, 오쏘몰 등 인기 글로벌 브랜드도 입점했다.


주류 코너는 고연산 위스키 등 레어 아이템 전시를 진행한다. 담배 매장에는 하바노스, 다비도프 등 시가존을 새롭게 구성하고 중국 담배 라인업을 확대해 니치 마켓 수요를 공략한다. 패션존은 기존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아크메드라비 등 스트리트 브랜드에 더해 게스(GUESS), 엠엠엘지(Mmlg) 단독 숍을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8층에 있던 '스페이스 오브 BTS' 매장도 11층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스페이스 오브 BTS 매장은 멤버별 활동 시기에 맞춘 앨범과 굿즈 신상품을 추가한다.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잔망루피 등을 중심으로 기프트 존도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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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정원 신세계디에프 MD담당 상무는 "MD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빠른 속도와 트렌드 대응 역량"이라며 "성수동과 홍대 등 서울 주요 상권의 최신 트렌드와 감성을 면밀히 분석해 명동점에 집약하고, 고객이 한국을 대표하는 트렌디한 브랜드와 제품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K콘텐츠 중심의 상품 개발과 매장 운영을 강화해 면세 쇼핑의 매력을 알리고, 브랜드와 상생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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