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학습지원 프로그램 최다 참여
경남정보대학교는 이 대학 환경조경디자인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성인학습자 이영화 학생이 조경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8일 전했다.
이 씨는 지난 2∼5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으로 치러진 2025년 1회 조경산업기사 국가자격증 필기와 실기시험에 합격, 국가공인자격인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했다.
이번 시험에는 전국 161명이 응시해 단 6명만이 합격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자격으로 유명하다.
이영화 학생은 학업과 직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로 이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한 '2024∼2025학년도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가장 부지런히 참여했다.
△학습상담 △러닝스테이 △We're 튜터링 △미션투게더! △강의 에세이 공모전 △학습노하우 공모전 △KIT 체험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
지금 뜨는 뉴스
교무처 이성욱 처장은 "이영화 학생은 단기간에 자격 취득이라는 결실을 이룬 뛰어난 사례이자, 성인학습자의 잠재력을 보여준 상징적인 인물"이라며 "앞으로도 학령인구 학생뿐 아니라 성인학습자들도 역량을 꽃피울 수 있도록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고도화와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