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과 경기교육 가족은 경기교육의 최우선 정책으로 '인성교육'과 '학력 향상 교육과정'을 꼽았다.
이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3년간 교육 수요자와의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 목표인 '기본 인성·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일관되게 추진해 온 것과 일치하는 결과다.
경기도교육청은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 15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면접조사와 학생 8735명, 학부모 3097명, 교직원 3583명 등 총 1만54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여론조사를 합친 결과 도민들은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경기교육 정책으로 경기 인성교육(32%)을 꼽았다. 이어 학력 향상 교육과정(19%), 디지털 시민교육(9%)이 뒤를 이었다.
학생 역시 경기 인성교육(18%)을 1순위로 꼽았으며 자율 선택 급식(18%), 학력 향상 교육과정(9%) 등도 필요한 정책이라고 답했다.
교직원도 경기 인성교육(25%)을 1순위에 올려놨으며 학력 향상 교육과정(22%), 과밀학급·과대 학교 해소(20%) 등도 경기교육의 중요정책으로 꼽았다.
반면 학부모는 학력 향상 교육과정(31%)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경기 인성교육(23%), 하이러닝 활용 맞춤형 교육(11%)이 뒤를 이었다.
임태희 교육감은 앞서 지난 23일 열린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경기도교육청은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 현장이 자율적으로 균형 있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미래 교육을 위한 여건과 방법을 마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이번 여론조사는 지난 4월18일부터 5월11일까지 리서치앤리서치가 진행했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도민은 ±2.51%p, 학생은 ±1.05%p, 학부모는 ±1.76%p, 교직원은 ±1.64%p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