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이 17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략교육을 개최했다.
경기신보는 이날 수원 광교 본점 3층 세미나실에서 디지털 시장 전환과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홍보 수요가 높아지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원데이 성공클래스-온라인마케팅 전략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온라인마케팅 실무 경험이 풍부한 김태호 강사(경기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 소속, 네이버 블로그 활동명 '깜자선생')가 나와 1,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 및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 전략'을 주제로 ▲온라인마케팅 트렌드 변화의 이해 ▲ChatGPT 및 뤼튼과 같은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콘텐츠 자동 생성 기법 ▲우리 매장의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검색 최적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블로그 마켓 입점 및 제품 판매 전략'을 주제로 블로그 마켓 입점 절차, 제품 콘텐츠 등록 및 상위 노출 전략, 제품 판매·주문 관리 방법, SNS 연계를 통한 마케팅 확장법 등을 주제로 교육이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노트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스마트 플레이스를 등록하며, 실전 사례 중심의 실습을 통해 온라인마케팅 운영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 감각을 높였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직접 체험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핵심"이라며 "경기신보는 정보 제공을 넘어 도민의 실질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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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는 올해 하반기에도 지원사업 설명회, 고객자문위원회 등 현장 밀착형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고객 수요 기반 컨설팅 고도화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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