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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K-브랜드 유럽 진출 물류 강화…경영진 현장 경영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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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발 직구 활발…종합물류서비스 본격화
브랜드 맞춤형 물류 솔루션·풀필먼트 구축

한진이 경영진 주도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며 해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한진, K-브랜드 유럽 진출 물류 강화…경영진 현장 경영 박차 조현민 한진 사장(왼쪽 세 번째)과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세 번째)이 영국 런던 조업사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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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조현민 사장,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달 말 유럽 현지 법인과 주요 물류 거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주요 파트너사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고 16일 밝혔다.


동남아(2월), 북중미(4월)에 이어 올해 세 번째 해외 사업장 방문으로, 유럽 기반의 물류 서비스 다각화와 구체적인 사업 방안 검토 차원에서 이뤄졌다. 최근 K-브랜드의 유럽 진출과 유럽발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물류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는 배경도 반영됐다.


사업 점검은 K-브랜드의 유럽 진출을 견인하기 위한 물류 서비스와 인프라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한진 경영진은 유럽이 K-뷰티의 신규 시장으로 부상하는 만큼 현지 진출을 돕는 컨설팅사를 만나 주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필수 요건을 논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K-뷰티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 개발과 현지 풀필먼트 구축을 가속했다.


항공 및 포워딩 물류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확대도 추진했다. 증가하는 유럽 직구 수요에 맞춰 항공 연계 지상 운송(RFS) 등 물류 거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검토했다. 이를 위해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의 주요 거점을 찾아 조업사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후 프라하에 위치한 유럽 법인을 찾아 신규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또 주체코 한국대사관을 방문해 한국 기업의 유럽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와의 협력 가능성도 논의했다.


한진은 경영진이 해외 사업 계획을 직접 점검하고 현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글로벌 현장 경영 기조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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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관계자는 "유럽 시장을 겨냥한 국내 기업들의 물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미주에서 축적한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 등 한진 종합 물류의 강점을 유럽 거점에 이식해 K-브랜드 수출 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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