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절차 간소화, 보안조치 강화"
신한카드는 오는 19일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를 론칭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의 흩어져있는 정보를 수집해 빠르고 정확하게 자산 및 소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2.0 오픈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우선 자산 조회 및 연결을 위한 동의 절차를 간소화했다. 금융기관 연결 대기 시간을 줄이고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금융기관 개수 제한을 없앴다. 또한 휴면예금·보험금 등에 대한 데이터를 추가해 고객의 숨은 자금까지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가입 유효기간을 5년으로 늘렸다.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앴다. 미접속 기간에 따라 전송을 중단하거나 정보를 삭제하는 조치를 시행했다.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내 자산' 화면에서는 모든 금융기관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 계좌에서 오픈뱅킹을 활용해 즉시 이체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소비 화면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별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개인의 소비금액을 분석한 월간·주간 소비 리포트를 제공한다.
금융캘린더를 통해 일자별 입출금 및 거래명세, 자동이체 일정, 상품 만기 등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갖췄다. 카드 결제일 전 계좌 잔고 부족시 알림을 통해 신용 관리를 돕는다.
이에 더해 신용점수올리기,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맞춤형 카드 추천, 다양한 금융기관의 대출상품 추천 등 서비스를 탑재했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2.0을 고도화해 소비 추이 분석을 강화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건전한 소비를 유도하는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2.0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론칭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19일부터는 이벤트에 응모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 2명에게 100만, 2등 10명에게 10만, 3등 50명에게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총 1만2000여명에게 경품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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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2021년 12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론칭해 현재 800만명이 서비스에 가입돼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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