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정보전산센터에서 2025학년도 'Dream Together' 'Jump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파란사다리 사업과 연계해 재학생들이 학년별 특성에 맞는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Dream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흥미, 성격, 가치관 등 자기 이해를 통해 진로 목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Jump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은 고학년인 3, 4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직무 범위를 탐색하는 법을 안내하고, NCS 직무기술서 활용 등을 전달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줬다.
오는 6월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Harmony Together'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또한 8월 중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Passion Together 집단프로그램'과 '금융경제교육 특강'도 진행된다. 평생경력관리방법, 업무역량 향상 방안, 신입사원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팁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경력 개발에도 힘을 불어넣어 줄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