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펫 브랜드 26개사 참여
외국인·MZ 고객 겨냥 첫 행사 개최
현대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편집숍 '이큐엘 그로브' 2층에서 '더현대 펫페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이 외부 공간을 활용하여 여는 첫번째 반려동물 페어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온라인상에서 요즘 뜨고 있는 다양한 K펫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행사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젊은 세대에게 높은 팬덤을 보유한 26개 K펫 브랜드가 참여해 반려동물 의류와 가방 등 패션 상품부터 수제 간식, 유모차, 가구, 소품 등 펫 관련 토탈 라인업을 선보인다.
강아지 산책가방으로 유명한 '디자인포도그'의 '딤섬백', 국내 대표 속옷 기업인 'BYC'가 반려견을 위해 선보인 '개리야스', 37만 구독자를 보유한 펫튜버(반려동물 유튜버) '킹율(킹받는 김율)'의 굿즈 등이 주요 상품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콘텐츠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인 '흰디'를 활용한 대형 벌룬과 그래픽 이미지로 행사장을 채웠다.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별사진관'이 참여한 포토존에서는 경회루를 배경으로 한 신규 콘셉트 촬영도 진행한다. 반려동물 어질리티 체험과 함께 '멍타로', '멍비티아이' 등 다양한 반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강아지 운동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통해 외국인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고품질, 감성 디자인, 안전성 등을 갖춘 K펫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외국인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서다. 특히, 이번 행사가 열리는 성수동은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지로 꼽히는 지역이다.
실제로도 더현대 서울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반려동물 전문 편집숍 '위펫(We Pet)'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2023년 14%에서 2024년 30%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더현대 서울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이 선물용 등으로 많이 구매한다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협력사들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 브랜드 대다수가 온라인 기반의 중소 브랜드인 만큼 판로 개척과 인지도 확대 등 상생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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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의 일상과 가까운 곳으로 먼저 다가가 백화점의 콘텐츠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긍정적 고객 경험이 자연스럽게 백화점 방문으로도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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