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는 오는 21일까지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홍보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엑스포의 국제행사 승인 추진을 응원하고, 논산딸기의 우수성과 엑스포의 비전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2027 논산세계딸기엑스포'와 '논산딸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논산딸기 엑스포로 세계로 ▲논산딸기엑스포 승인기원, 홍보대사는 나야나! ▲논산딸기 홍보 챌린지, 딸기 엑스포 너를 홍보할게 등이며, 이 외에도 자유 주제로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설향상 2편 ▲킹스베리상 2편 ▲비타베리상 2편 ▲입선 4편 등 총 10편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20만 원 상당의 '논산육군병장몰' 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지금 뜨는 뉴스
백성현 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에 논산딸기엑스포의 비전을 전하고, 논산딸기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제적인 딸기산업 박람회가 논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