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4일간 행사
공연·체험·이벤트 10종 운영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도 진행
국립광주과학관이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5 어린이날 특별행사를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관 상설전시관을 중심으로 ▲공연 ▲체험 ▲이벤트 등 3개 분야에서 총 10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연 프로그램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냠냠 인형들의 초대장 ▲초록술사 매직쇼 ▲솜사탕 매직쇼 ▲풍선아트 공연이 오후 2시와 3시 30분 하루 두 차례 진행된다. 공연은 노쇼 방지를 위해 1,000원의 유료 예매제로 운영되며, 당일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은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이 마련됐다. 하루 4회 운영되며, 상설전시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온 가족 즉석 사진' 촬영과 ▲과학관 SNS 참여 후기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확산을 위해 ▲야외 생태연못에 물고기 방사 체험과 생태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 희망자는 과학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해야 한다.
과학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5월 4일부터 6일까지는 본관, 어린이과학관, 인공지능관 등 상설전시관을 전면 무료 개방한다.
지금 뜨는 뉴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보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