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힘 2차 경선 토론 대진표 결정…'홍준표-한동훈' 끝장토론

시계아이콘01분 17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김문수→한동훈, 안철수→김문수 지명
홍준표↔한동훈 맞지명…끝장 토론
모두 '반탄파vs찬탄파'…흥행 주목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에 진출한 후보 4명의 '맞수 토론' 상대가 결정됐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서로를 토론 상대로 지목하며 '끝장 토론'을 예고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당사에서 '2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를 진행하고 1차 경선을 통과한 한 전 대표, 홍 전 시장,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안철수 의원의 토론 상대를 지정했다.


국힘 2차 경선 토론 대진표 결정…'홍준표-한동훈' 끝장토론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에서 국민의힘 김문수(왼쪽부터),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AD

토론 상대 지명권은 지난 1차 미디어데이에서 '출마의 변'을 60초에 가깝게 한 순서대로 부여됐다.


김 전 장관은 24일 오후 4시 열리는 토론회 상대로 한 전 대표를 지명했다. 김 전 장관은 "한 전 대표에게 궁금한 게 많고 토론할 게 많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탄핵되고 다시 선거를 할 수밖에 없는 것이 한 전 대표 때 아니냐고 해서 그것을 물어보려 한다"고 말했다.


한 전 대표는 "계엄이나 탄핵을 피해 갈 수 없다"며 "진솔하게 얘기하고 좋은 토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같은날 오후 5시30분 열리는 토론에서 김 전 장관을 상대로 지명했다.


안 의원은 "1차 토론 때 시간이 너무 짧아 미처 물어보지 못하고 질문이 끊겼다"며 "김 전 장관이 가진 곧은 생각들을 국민들에게도 알려드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지목했다"고 했다.


앞서 지난 19일 실시된 국민의힘 1차 경선 A조 토론회에서 안 의원은 김 전 장관에게 "AI 잘 모르시죠"라고 말하는 등 인공지능과 계엄 등을 두고 공방을 벌인 바 있다.


김 전 장관은 이날 안 의원에 대해 "의사인데도 의사를 안 하고, 안랩을 창설하고도 안랩을 안 하고 정치를 한다"며 "앞으로 또 무엇을 하실까 기대가 크고, 대한민국의 훌륭한 기업가, 과학자, 의사로서 모든 병을 고쳐주길 바란다"고 했다.


국힘 2차 경선 토론 대진표 결정…'홍준표-한동훈' 끝장토론 2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에서 국민의힘 김문수(왼쪽부터), 안철수, 한동훈,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가 박수를 치고 있다. 연합뉴스

오는 25일 오후 열리는 토론회에서는 한 전 대표와 홍 전 시장 간 토론이 연속으로 열린다. 한 전 대표가 홍 전 시장을, 홍 전 시장이 한 전 대표를 서로 지목했기 때문이다.


한 전 대표는 "지금 우리는 국민의힘 경선에서 이기고자 하는 게 아니라 이재명에게 이겨야 한다"며 "경선에서 치열하게 토론해야 한다. 그걸 우리가 해야 해지 않겠나 (생각해서 지명했다)"고 했다.


이번 양자 토론은 모두 찬탄(탄핵찬성)파와 반탄(탄핵반대)파 후보가 맞붙게 됐다. 후보 중 안철수·한동훈 후보는 찬탄, 김문수·홍준표 후보는 반탄으로 분류된다.


오는 26일에는 4명의 후보가 모두 모여 토론을 한다.


AD

국민의힘은 토론 후 27~28일 여론조사로 2차 경선을 한다. 이번엔 일반 국민과 당원 선거인단 응답이 50%씩 반영된다. 2차 경선 결과는 29일 발표한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장보경 기자 j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