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다이소앱 사용자수 역대 최대치 기록
올리브영과 다이소가 경기 불황 속에서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도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는 880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월 644만명 대비 37%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치다.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시 405만명으로, 전년 동월 214만명보다 89% 증가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은 "역대 최대 앱 사용자 수를 기록한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높은 점포 접근성을 바탕으로 매장 픽업과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올리브영은 5조원에 가까운 연매출을 거뒀고 다이소 연매출도 4조원에 육박했다.
지금 뜨는 뉴스
아성다이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다이소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9689억원, 3711억원으로 전년보다 14.7%, 41.8% 증가했다. CJ올리브영의 작년 매출은 4조7899억원으로 전년 3조8611억원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702억원으로 약 35% 증가했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