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12일부터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외국어 고객상담센터의 영어·베트남어·러시아어 상담서비스를 주말에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올해 1월 '김해 외국인 중심 영업점'을 개소하고 외국인 고객에게 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디지털라운지 화상상담, 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영업점 대면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주말 확대는 외국인 중심 영업점 방문 고객의 다빈도 국가를 감안해 3개 언어를 선정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다. 외국인 상담 지원 및 통역 서비스, 환전·송금 등 외환상담 업무 지원, 인터넷뱅킹·신한 SOL뱅크·신한 SOL글로벌 등 주요 앱 사용안내, 외국고객 점포 안내 등을 상담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을 위한 상품·서비스를 확대하고 금융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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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신한은행 외국어 고객상담센터는 은행권 최대인 10개 언어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가능 언어는 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몽골어·태국어·러시아어·캄보디아어·필리핀어·인도네시아어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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