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개선 배경, 올해 핵심 전략 밝혀
데이원컴퍼니는 상장 이후 첫 기업설명회(IR)를 통해 본격적인 투자자 소통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증권 본사에서 열린 'Post IPO Corporate day'에 참가해 지난해 성과와 향후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데이원컴퍼니는 지난해 매출 127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 성장했고, 당기순손실은 전년 대비 80% 축소됐다.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비용 효율화와 재무 최적화 전략으로 재무 건전성을 크게 개선한 점을 꼽았다.
올해 핵심 사업 전략으로는 ▲AI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 및 AI 매출 비중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강화 ▲B2B·B2G 강화를 통한 연간 영업이익 규모 확대 ▲적극적인 M&A 추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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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다양한 투자자 소통을 통해 시장의 가능성과 회사의 비전을 알리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나가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했다.
최호경 기자 hocanc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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