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문헌 종로구청장 “尹 탄핵심판 선고일 대비 공무원 500명 투입”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인명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공조 유지”
경찰·소방·의료 등 12개 기관장 비상대책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앞둔 19일 서울 종로구와 경찰, 소방, 의료 등 12개 유관기관장이 모여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 “尹 탄핵심판 선고일 대비 공무원 500명 투입” 서울 종로구와 경찰, 소방, 의료 등 12개 유관기관장은 19일 오후 5시 구청사 별관에서 모여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김민진 기자.
AD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이날 오후 5시 구청사 별관에서 ‘헌재 선고 대비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대규모 집회에 대비한 안전관리, 현장진료소 운영 등에 구 직원을 투입해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며 “국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기관별 전문성과 역량을 모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구청장은 “과거 탄핵 때 인명 사고가 있었다”며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종로구는 선고일 전후 3일 동안 안전관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인파관리, 응급구호, 도로정비 등 분야별 시민안전 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정 구청장은 “직원 300여명을 인파 밀집 출구 주변을 중심으로 비상근무에 투입하는 등 안전관리와 대책반 운영에 본청직원 500명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했다.


종로구에서는 총광상황반, 행정지원반, 시설물관리반, 도로정비반, 민원대응반, 응급구호반, 인파관리반 등 7개 반을 구성했다. 비상 의료 체계 구축을 위해 천도교 수운회관 주차장에는 현장진료소를 설치했다. 의료지원반은 경미한 부상을 치료하고 신속대응반은 사상자 발생 시 재난 의료지원팀과 함께 대처한다.


헌법재판소와 경복궁, 안국역을 중심으로는 불법주정차 단속과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AD

이날 회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요 기관들의 역할, 대책을 공유하고 철저한 공조 체계를 구축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정문헌 종로구청장과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 공경현 종로경찰서장, 함경철 혜화경찰서장, 박중신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 등과 종로세무서, 종로소방서, 중부교육지원청, 한국전력공사서울본부, 219여단 1대대, KT광화문지사, 서울교통공사 광화문영업사무소, 종각역 등 12곳의 기관장이 참석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