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하라주쿠 맘스터치' 오픈 예정
국내외 매장 통틀어 최대 규모
현지 가맹 사업도 속도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까지 도쿄 하라주쿠의 핵심 상권에서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에 이어 현지 직영 2호점으로, 국내외 모든 맘스터치 매장을 포함해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직영 2호점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하라주쿠역 인근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550㎡(166평), 약 300석의 대규모 매장으로 꾸며진다. 다케시타 거리는 맛집과 패션 등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하라주쿠에서도 현지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인구 유동량이 집중되는 곳이다.
하라주쿠 맘스터치에서는 '싸이버거'를 비롯한 치킨버거, '빅싸이순살' 등 순살치킨을 주력으로 내놓는다. 지난 2월 시부야 맘스터치에서 첫 선을 보인 '맘스피자'를 숍인숍 형태로 운영해 '싸이피자', '데리야끼 싸이피자'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2호점 출점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 시장 내 빠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하라주쿠에 브랜드 최대 규모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현지 가맹사업은 일본 기업들의 비즈니스 정서와 사업 진출 속도를 고려해 맞춤형 출점 전략을 구사 중이며 마스터 프랜차이즈(MF)를 비롯한 합작법인(JV)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내년 초에는 도쿄 내 유명 관광지 오다이바 복합쇼핑몰에 가맹점 오픈을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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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맘스터치 일본 법인 '맘스터치 도쿄'는 지난 1월 일본 현지 기업과 첫 법인 가맹 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복수의 기업들과 프랜차이즈 법인 가맹 계약 협의를 마친 상태다. 연내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일본 도쿄 내 핵심 상권에 추가 가맹점 오픈을 검토 중이며, 연말까지 총 30개 가맹 계약 목표로 현지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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