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구독클럽 효과에 프리미엄 TV 판매 증가
무상 수리 혜택에 가입자 절반 몰려 인기 견인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AI 구독클럽'으로 프리미엄 TV를 구독하는 구매자가 출시 초기와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2월 한 달간 '삼성전자 네오(Neo) QLED·OLED' 구매 고객 중 절반이 AI 구독클럽을 선택하면서 프리미엄 TV 판매량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작년 12월∼올해 2월 기준 Neo QLED·OLED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AI 구독클럽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TV를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춰 살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AI 구독클럽 가입 시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엔지니어에게 최대 5년간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TV 구독의 인기 요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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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장 부사장은 "프리미엄 TV를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중 AI 구독클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AI 구독클럽은 프리미엄 TV를 오랜 기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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