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계약 관리 솔루션 ‘분양올’과 청구 관리 솔루션 ‘청구스’ 운영사 데브올컴퍼니(대표 이장규, 이재철)가 2024년 ‘2024 대한민국 도시·지역산업 박람회’에서 LH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지역산업 박람회’는 국내 도시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이 협력하여 도시 발전과 산업 육성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서 데브올컴퍼니는 분양 계약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데브올컴퍼니는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분양올’과 청구 관리 솔루션 ‘청구스’를 운영하며, 부동산 개발부터 분양 계약 관리, 입주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분양올’은 분양대금 수납, 세금계산서 발행, 계약 등록 등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부동산 개발 및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데브올컴퍼니의 이장규 대표는 “부동산 분양과 금융 관리를 혁신적으로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우리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데브올컴퍼니는 지난해 국토연구원이 주최한 ‘2024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도 국토연구원장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분양 시장의 특수성을 반영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데브올’에서 ‘분양올’로 브랜드명을 변경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