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유일 면세사업자
하우스 오프 산토리 주류매장 선보여
롯데면세점이 지난달부터 김포국제공항 출국장에서 주류·담배 매장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김포공항 유일 면세사업자인 롯데면세점은 주류 매장을 강화하고 식품 매장을 리뉴얼하는 등 김포공항 면세점 통합 운영을 본격화했다.
롯데면세점은 2022년부터 화장품·향수·기타(DF1) 사업권을 운영해왔다. 이어 지난해 3월 주류·담배·기타(DF2) 사업권 경쟁입찰에서 최종사업자로 선정됐다.
한국공항공사 항공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김포공항 국제선 출국객 수는 전년 대비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늘어나는 김포공항 면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임시매장 형태로 운영한 주류·담배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발렌타인, 조니워커, 로얄 샬루트 등 유명 위스키부터 KT&G, 필립모리스를 비롯한 담배 상품까지 약 100여개의 주류·담배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주류 정식매장에서는 일본 위스키 '하우스 오브 산토리(House of Suntory)'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국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히비키 40년을 판매하며,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하쿠슈 등을 취급한다. 여기에 보모어, 라프로익, 오켄토션 등 다양한 위스키 라인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류 브랜드와 협업해 주류 시음이 가능한 로보틱 바텐더를 선보이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식품 매장 규모도 기존보다 약 6배 늘려 식품 브랜드관을 조성했으며,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 동원 등 식품 브랜드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인 길리안 등 롯데웰푸드의 브랜드를 입점시켜 계열사 시너지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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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롯데면세점은 김포공항의 유일 면세사업자로서 전 품목 운영을 통해 고객 혜택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쇼핑 체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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